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쉴더스, 랜섬웨어 피해 예방·관리·보상 원스톱 지원 서비스 출시

공유
0

SK쉴더스, 랜섬웨어 피해 예방·관리·보상 원스톱 지원 서비스 출시

이미지 확대보기
SK쉴더스 랜섬웨어 피해 예방부터 관리, 보상까지 지원하는 토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SK쉴더스는 중소・중견기업 대상 구독 서비스 '사이버가드'의 '안티 랜섬웨어' 솔루션을 이용중인 고객에게 랜섬웨어 피해 보상 지원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안티 랜섬웨어' 솔루션은 각종 랜섬웨어 공격을 사전에 탐지하고 실시간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보상지원 서비스는 고객이 랜섬웨어에 감염됐을 경우에는 데이터 복구 및 사이버 협박 피해 비용을 보상한도 내 지급한다. 이 밖에 중요한 정보를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자동으로 백업하는 패키지 상품도 이번 피해 보상 지원 서비스에 포함돼 있다.

또 SK쉴더스는 '사이버가드' 사용자를 위한 통합관리 플랫폼 'CGW(사이버가드웨어)'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이버가드' 서비스 도입을 통한 △실시간 위협정보 탐지 및 분석 △사용 중인 라이선스 통합 관리 △일간·월간 보고서를 제공한다.

SK쉴더스는 365일 24시간 대응 가능한 랜섬웨어 대응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랜섬웨어 피해를 입었을 시 즉시 대응이 가능하다. 또 민간 랜섬웨어 대응 협의체 'KARA(Korea Anti Ransomware Alliance)'와 함께 랜섬웨어 대응에 필요한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통합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