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오위즈, '케이민트' BPMG와 블록체인 게임 분야 협업

공유
1

네오위즈, '케이민트' BPMG와 블록체인 게임 분야 협업

인텔라X·젬허브 상호 확장 추진

비피엠지 사내 전경. 사진=비피엠지이미지 확대보기
비피엠지 사내 전경. 사진=비피엠지
네오위즈와 블록체인 기술기업 비피엠지(BPMG)가 블록체인 게임 사업 관련 협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업을 바탕으로 상호 기술·비즈니스 분야 협력에 나선다. 구체적으로는 네오위즈가 폴리곤(MATIC)과 협력 개발 중인 '인텔라X(IX)'와 BPMG의 게임 플랫폼 '젬허브' 사이 제휴, 상호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BPMG는 네시삼십삼분(4:33)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카카오게임즈 산하 보라(BORA) 등을 거쳐온 차지훈 대표가 지난 2021년 8월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젬허브 외에도 암호화페 지급 '케이민트' 개발사로 유명하며 아이티센, 메가존, 효성 그룹 산하 갤럭시아메타버스 등과 협업하고 있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8월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에서 폴리곤과의 파트너십과 IX 구축 사실을 발표했다. 현재 미국에서 열리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에서도 폴리곤의 부스를 통해 IX와 '아바(A.V.A)', '에오스(EOS) 골드', '고양이와 스프' 기반 NFT(대체불가능토큰) 등 차기 프로젝트들이 소개됐다.

차지훈 BPMG 대표는 "네오위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에 있어 다양한 시도를 함께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 및 서비스와 연계해 케이민트·젬허브의 활용도와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