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퀸텟시스템즈, 에쓰오일 멤버십·마케팅 시스템 구축

공유
0

퀸텟시스템즈, 에쓰오일 멤버십·마케팅 시스템 구축

트렌드 변화 반영, 초개인화 서비스 제공·멤버십 정책 수립 지원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및 CRM 솔루션 기업 퀸텟시스템즈는 에쓰오일(S-OIL)에 CRM 솔루션 ‘아이시그널(iCIGNAL)’을 공급하고 멤버십·마케팅 프로그램을 리뉴얼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1976년 설립 이래 정유사업의 강점과 석유화학 투자 프로젝트를 통합해 친환경 에너지·화학 글로벌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내수산업으로만 인식되던 석유산업을 고부가가치 수출산업으로 전환해 매년 60% 이상의 매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에쓰오일은 그동안 실시해오던 기존 멤버십·마케팅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고 고객 관리 강화를 위해 퀸텟시스템즈의 아이시그널 솔루션을 도입했다. ‘아이시그널(iCIGNAL)’은 고객 상담에서부터 관리 프로세스 구축,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CRM 솔루션으로 멤버십 프로그램에 필요한 제반 기능들을 총망라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아이시그널을 활용해 채널별 분산돼 운영했던 프로그램을 통합해 일관된 정책으로 설계하고 실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최근 부상하고 있는 초개인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매 고객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고객별로 차별화된 보상과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가맹점 단위의 분석을 강화해 각 주유소 및 충전소 별로 고객을 관리하고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매출 증대와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포인트몰과 고객센터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 리뉴얼은 고객별 행동 패턴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정보와 혜택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 대고객 채널을 더욱 강화해 모바일과 웹에서도 고객 관점의 편리한 주유 및 멤버십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용석 퀸텟시스템즈 부사장은 “이번 에쓰오일 멤버십·마케팅 시스템은 단순한 리뉴얼이 아닌 고객과 직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맞춤화된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사례”라며 ”국내외 에너지 업계 멤버십 관리 프로그램의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d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