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올리브네트웍스, API 서비스 모델 다각화 나선다

공유
0

CJ올리브네트웍스, API 서비스 모델 다각화 나선다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API 플렉스' 출시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 API, 솔루션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API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API 플렉스(PLEX)'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API플렉스는 지난해 10월 베타 버전으로 출시하며 CPaaS(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Communications Platform as a Service) 시장 공략에 나선 이후 30여개의 파트너십 확대, 서비스 모델 다각화 등 성과를 거뒀다.
정식 출시한 API 플렉스는 베타 버전보다 AI 서비스, 공공데이터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산업의 API를 추가하고 커뮤니케이션 채널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AI 마켓'은 '챗GPT'와 이를 활용한 AI 챗봇 서비스 알리GPT를 포함하여 물류 최적화, 버츄얼 휴먼, 오디오 및 비디오 소스 분리 솔루션, HR 데이터 기반 퇴직 예측 모델 솔루션, AI 문서 이해 솔루션등 AI 관련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공공데이터의 경우 서울시 교통 정보, 아파트 전월세 정보, 전국 병원 및 약국 정보, 미세먼지 경보 발령 등 고객에게 필요한 실생활 정보를 서비스 API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통합커뮤니케이션 API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IT 기반 마케팅 서비스 분야 사업 노하우와 역량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상품이다.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부터 네이버 톡톡, 카카오 알림톡, 웹·앱푸시 서비스 등 용도에 따라 API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왓츠앱, 바이버 등 220여 개 국가를 커버하는 글로벌 메시지도 제공해 해외로 진출하는 기업을 위한 고객 소통 채널을 지원한다.

API 플렉스는 이번 오픈에 맞춰 전용 블로그 운영도 시작한다. API 상품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실제 API 호출 방법 및 활용 방법 등 서비스 이용을 지원하는 정보에 더하여 각종 마케팅과 IT 관련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고객 비즈니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API 플렉스 출시를 기념해 4월 30일까지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23년까지 모든 서비스 이용 금액의 최대 10%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