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 월렛’ 사용자 대상 4월 1일·28일 2회 무료 지급
이미지 확대보기‘소울바운드 토큰’은 블록체인에서 소유자의 신원인증 기능이 있는 양도 불가한 토큰을 의미한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이번 1주년 이벤트에서 창립일인 4월 1일과 28일, 총 2회에 걸쳐 ‘ABC 월렛’을 설치한 이용자 전원에게 ‘창립 1주년 기념 SBT’를 지급한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기존 지갑 사용자를 대상으로 4월 1일에 1차 지급을 완료했으며 오는 28일에는 오전 9시까지 ABC 월렛을 설치한 추가 사용자를 대상으로 2차 지급(1차 지급 받은 사용자 제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1주년 기념 SBT는 ABC 월렛을 설치했다면 별다른 절차 없이 자동으로 발급된다. ‘ABC 월렛’ 사용자는 ‘ABC 월렛’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나 모바일 앱에서 지급받은 SBT를 확인할 수 있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자사는 지난 1년 간 사용자들의 큰 관심 속에 ‘ABC 월렛’을 출시하고 Web3 생태계 내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을 확대해왔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니즈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서비스를 오래 사용할 수록 더 큰 혜택을 받는 방식의 보상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Klaytn Governance Council)’에도 참여 중인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이번 SBT를 클레이튼 기반으로 발행해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또 이번 SBT발행 외에도 4월 한 달 동안 창립 1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dkim@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