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PC 메인 페이지 개편…모바일 경험 이어간다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PC 메인 페이지 개편…모바일 경험 이어간다

17일 전체 적용…모바일 메인 서비스 PC에서 동일하게
사진=네이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모바일에서의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PC에서 그대로 이어갈 수 있도록 PC 메인 페이지를 개편한다.

네이버의 새로운 PC메인은 17일부터 전체 적용될 예정이며 10일 오후 2시부터 원하는 이들은 기존 PC메인에 노출되는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해 새로운 PC메인을 먼저 체험해볼 수 있다.

네이버는 PC 메인의 검색창 디자인을 모바일과 동일하게 변경하고 모바일 메인에서 제공되는 △바로가기(삼선 메뉴) △네이버페이 △알림·혜택 등 상단 메뉴도 PC에서 동일하게 적용할 예정이다. 로그인 사용자는 모바일 바로가기 메뉴에서 설정해둔 'MY서비스', 'MY사이트' 등을 PC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사용성이 높은 서비스들을 PC메인에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우측 하단 영역에 '위젯 보드'가 신설됐다. 위젯 보드에서는 캘린더, 메모, 파파고, 영어사전, NOW 등 5가지 서비스와 모바일 메인을 작은 창 위젯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이번 개편을 통해 글자 크기와 화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브라우저 해상도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이 제공된다. 사용자는 취향과 상황에 따라 글자 크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해상도가 2560 이상인 경우 3단 레이아웃이 제공되고 브라우저 창의 크기를 줄이면 2단부터 모바일 버전까지 화면 크기에 맞는 레이아웃이 제공된다.

'날씨' 영역에서는 실시간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 시간대별 날씨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증시'는 국내외 주요 지수를 그래프로 자세히 확인하고 인기종목의 주가도 확인할 수 있다. 로그인한 사용자에게는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관심 종목의 주가가 제공된다. 또 뉴스스탠드 옆에 언론사편집 탭을 추가해 PC에서도 사용자가 구독한 언론사의 기사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기존 쇼핑 영역은 다양한 상품과 혜택 정보뿐 아니라 사용자의 쇼핑 내역과 주문 배송 현황 등을 PC메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쇼핑’, ‘맨즈’ 탭에 더해 특가 상품과 쇼핑 라이브를 만날 수 있는 '원쁠딜'과 '쇼핑라이브' 탭이 추가됐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