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슈프리마, 신규 CU편의점에 무인매장 솔루션 공급

공유
0

슈프리마, 신규 CU편의점에 무인매장 솔루션 공급

슈프리마가 BGF리테일과 협력해 CU편의점에 무인매장 솔루션을 공급한다. 사진=슈프리마이미지 확대보기
슈프리마가 BGF리테일과 협력해 CU편의점에 무인매장 솔루션을 공급한다. 사진=슈프리마
AI 통합보안 솔루션 기업 슈프리마가 BGF리테일과 협력해 CU편의점에 처음으로 무인매장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신규 CU편의점은 유인과 무인 하이브리드 형태로 운영하는 매장이며 무인 운영시간에 슈프리마 무인매장 솔루션이 적용될 예정이다.
슈프리마 무인매장 솔루션은 이처럼 비교적 손님이 적은 요일 또는 시간에는 무인운영을 하고 평소에는 유인운영을 할 수 있도록 유연한 매장운영 방식을 지원하고 인건비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슈프리마 무인매장 솔루션은 ‘카카오톡 지갑’ 또는 ‘네이버 출입증’의 QR코드를 통해 본인인증 후 출입하는 방식으로 정확한 신원 확인이 가능해 범죄예방 효과가 탁월하고 신속한 사후 조치가 가능해 최근 무인매장 범죄에 따른 경찰 행정력 절감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모바일 앱으로 실시간 비디오 모니터링, 출입 현황과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매장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CCTV와 연동해 지능형 영상분석을 기반으로 화재 및 이상상황 감지가 가능해 안전하게 무인매장을 관리할 수 있다.

최종규 슈프리마 국내 사업전략 본부장은 “슈프리마는 안전하고 스마트한 무인매장 운영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정부기관과 관련 기업들 간의 협력을 이어왔다. 앞으로도 BGF리테일과의 상호 협력을 강화해 무인편의점에서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쇼핑을 즐기고 효율적인 무인 운영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d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