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다음, 이메일 서비스 개편…디자인 통일하고 편의성 높여

공유
0

카카오·다음, 이메일 서비스 개편…디자인 통일하고 편의성 높여

사진=카카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카카오
카카오의 다음CIC가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개편 내용에 따르면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의 디자인을 통일하고 아이콘과 글자를 더욱 또렷하게 하면서 메뉴 간격을 넓혀 이용성을 높였다. 한 저시력자를 위한 다크모드도 제공하며 장애인이 보다 편리하게 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 간 메일주소 전환 기능도 추가했다. 하나의 카카오계정으로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을 동시에 이용하는 경우 PC 웹메일 화면 좌측 상단 및 모바일 웹메일 화면 하단에서 두 개의 메일함을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다.

카카오메일 모바일 웹메일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존에는 PC 웹메일과 모바일 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통해 카카오메일을 이용할 수 있었으나 이제 다양한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도 카카오메일 이용이 가능하다. 또 카카오메일 내 예약 발송 기능도 도입했다. 메일쓰기 화면 하단 '예약 발송'을 체크해 원하는 발송 시간을 설정하면 된다.

김종한 다음CIC 다음사업개발실장은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 각 서비스별 고유 기능과 서비스는 유지하면서 이용자들의 니즈와 편의성을 높일 디자인과 기능을 적용했다"라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며 메일 서비스를 지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