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다음달 2일까지 2주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는 지난해 처음 출시된 이모티콘 중 이용자 투표를 통해 Top 3를 선정하는 프로모션이다.
카카오는 지난해 출시된 신규 이모티콘 중 발신량, 독창성, 확장성 등을 토대로 20개의 이모티콘 라이징스타 후보를 선정했으며 이용자 투표를 거쳐 최종 Top 3를 선정한다.
이용자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하루 한 표씩 매일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결과는 투표 종료 후 집계 기간을 거쳐 7월 1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Top 3로 선정된 작가에게는 이모티콘 스토어 노출 등의 마케팅 지원과 함께 이모티콘 IP를 활용한 굿즈 상품화, 팝업 스토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투표한 이모티콘과 상관없이 최종 Top 3에 선정된 이모티콘을 14일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또 투표를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작가들이 직접 그린 행운카드가 이미지 형태로 제공된다. 행운카드는 다운 또는 캡처를 통해 소장할 수 있으며 행운카드를 SNS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후 게시글 주소를 프로모션 페이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만 명의 이용자에게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권'을 제공한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