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과 손잡은 크립토닷컴, 두 번째 'K-드라마 NFT' 발행

크립토닷컴은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K-드라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 드라마 스튜디오 스튜디오드래곤과 드라마 IP를 NFT로 출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협업은 지난 2월 양사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디어로와 인기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및 '스타트업' NFT 발행에 이은 두 번째 프로젝트로, 1차 프로젝트에서는 발행한 500개의 NFT가 10분 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의 캐릭터 디어로는 지난 2022년 K-드라마를 사랑하는 드래곤을 모티브로 제작되어 지난해 공개됐으며, 좋아하는 드라마의 주인공들처럼 연기하고 코스프레 하는 특징을 담았다. 2020년 방영된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마지막 회는 전국 가구 평균 시청률 7.3%를 기록했으며, 제49회 ‘인터내셔널 에미 어워즈’ TV무비/미니시리즈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르는 등 K-드라마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았다. 같은 해 방영된 드라마 '구미호뎐' 역시 시청자들의 호평 속에 최고 시청률 5.8%를 기록했으며, 후속작 '구미호뎐1938'이 지난 6월 마지막 회 시청률 8.0%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두 번째 NFT 컬렉션은 오리지널 디어로 캐릭터와 스튜디오드래곤에서 제작한 글로벌 인기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및 '구미호뎐'의 캐릭터를 포함해 6개의 코스튬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골드, 실버 및 브론즈 그레이드로 이루어진 각기 다른 개성이 돋보이는 총 500개의 NFT는 크립토닷컴 웸페이지 또는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개최되는 '서울 웹 3.0 페스티벌 2023'의 메인 파트너사로서 IR 데모데이, 네트워킹 파티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국내 스타트업 및 개발자를 대상으로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고 초기 웹3 스타트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