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버튜버 뉴스] 홀로라이브 영어권 예고 영상 공개…3기 데뷔 임박?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버튜버 뉴스] 홀로라이브 영어권 예고 영상 공개…3기 데뷔 임박?

레볼루션 하트·에스더, WCG에서 오프라인 행사 개최
버츄얼 헤르츠, 5번째 멤버 '구미' 트위터 활동 개시

◇ 홀로라이브EN, 2년만에 3기 데뷔?…5인조 예고 영상 공개


홀로라이브 공식 예고 영상 'BREACH' 갈무리. 사진=홀로라이브 잉글리시 공식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홀로라이브 공식 예고 영상 'BREACH' 갈무리. 사진=홀로라이브 잉글리시 공식 유튜브

도쿄 증권거래소 상장사 커버가 운영하는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그룹 홀로라이브가 새로운 멤버들의 예고 영상을 24일 공개했다. 5명의 여성 버튜버로 구성된 영어권 3기가 될 전망이다.
홀로라이브 영어권 지부 '홀로라이브 잉글리시(EN)'은 24일 'Breach(위반, 침해)'란 제목의 짧은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선 어두운 분위기 속에 5명의 여성 캐릭터가 연달아 등장했으며 48시간 뒤, 한국 시각 기준 26일 정오에 새로운 정보를 공개한다는 점이 예고됐다.

BREACH 영상 말미에 표기된 악마 로고. 사진=홀로라이브 잉글리시 공식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BREACH 영상 말미에 표기된 악마 로고. 사진=홀로라이브 잉글리시 공식 유튜브

앞서 홀로라이브는 홀로라이브EN 멤버 10명 전원이 참석한 오프라인 콘서트 'Connect the World'에서도 웃고 있는 악마를 형상화한 로고를 깜짝 공개했다. 23일에는 공식 트위터에 해당 로고의 이미지를 게재한 데 이어 이번 예고 영상에도 유사한 로고가 발견됐다. 예고 영상과 로고를 종합해 보면 이들의 콘셉트는 '5인조 빌런 집단'이 될 것으로 짐작된다.

이들이 오는 25일 실제로 데뷔한다면 홀로라이브EN 2기 '카운슬' 5인이 2021년 8월 데뷔한 후 약 2년 만에 새로운 멤버가 데뷔하게 된다. 홀로라이브 여성 멤버진 전원으로 범위를 넓히면 2022년 3월 데뷔한 인도네시아 지부 3기 이후 1년 4개월 만의 신 멤버다.

홀로라이브에는 현재 55명의 현역 여성 버튜버들이 활동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버튜버로 꼽히는 영어권 1기생 가우르 구라(434만명) 등 36명의 100만 구독 유튜버들이 소속돼있다.

◇ WCG에서 카론 '레볼루션 하트', '에스더' 쇼케이스 개최


사진=월드 사이버 게임즈(WCG) 2023 공식 브랜드 사이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월드 사이버 게임즈(WCG) 2023 공식 브랜드 사이트

2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e스포츠 행사 '월드 사이버 게임즈(WCG)'에서 카론 엔터테인먼트 산하 버튜버 그룹 '레볼루션 하트'와 '에스더'의 오프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부산 벡스코에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 동안 진행될 WCG 2023에선 3일 오후 2시 30분 레볼루션 하트 4인 중 3인과 에스더 5인 전원이 참여하는 쇼케이스가 열린다.

구체적으로 레볼루션 하트의 '잭', '오뉴', '아카이로 류', 에스더의 '미카', '아리사', '에리스', 엘리', '카린'이 참여한다. 레볼루션 하트의 '제미니'는 지난달 군 복무를 개시, 이번 쇼케이스에는 참여하지 못하게 됐다.

레볼루션 하트는 2021년 7월 데뷔한 4인조 버튜버 보이 그룹으로 현재 유튜브에서 19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에스더는 이달 13일과 14일에 걸쳐 데뷔한 신예 여성 5인조 버튜버 그룹이다.

◇ 버츄얼 헤르츠 5번째 멤버 '구미' 트위터 활동 개시


사진=버츄얼 헤르츠 '구미' 공식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버츄얼 헤르츠 '구미' 공식 트위터

한국의 버튜버 그룹 버츄얼 헤르츠 엔터테인먼트에서 다섯 번째 멤버 '구미'가 22일 트위터 활동을 시작했다. 스트리머로서 데뷔하는 시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구미'는 사람들에게 장난을 치는 것을 좋아하는 여우 신령이라는 설정을 갖고 있다.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은 짜증을 내면서도 고마움과 친밀함을 표현하는 '츤데레', 혹은 세침데기에 가까운 캐릭터를 선보이고 있다.

버츄얼 헤르츠는 2022년 2월 12일 '이큐(E.Que)'를 데뷔시키며 활동을 개시했다. '아오', '니나', '슈네'까지 총 4명이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다.

올 2월에는 브이리프트(VLYFT)와 협업해 홍대 인근에서 국내 첫 버튜버 오프라인 콘서트를 선보였으며, 다음 달 19일에는 국내 버튜버 연합체 버츄얼 유니온의 회원사로서 버튜버 종합 행사 '브이페스티벌'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