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소년이 DGB대구은행 'iM뱅크' 이용하면 플로가 무료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청소년이 DGB대구은행 'iM뱅크' 이용하면 플로가 무료

드림어스컴퍼니-DGB대구은행 협약 체결
'iM뱅크' 이용 청소년에 FLO 서비스 제공

사진=플로(FLO) 공식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플로(FLO) 공식 홈페이지
드림어스컴퍼니가 음악과 함께 즐기는 새로운 금융 경험을 위해 DGB대구은행과 협력한다. 이제 DGB대구은행의 청소년 전용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청소년은 무료로 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드림어스컴퍼니는 5일 DGB대구은행과 함께 DGB대구은행의 뱅킹앱 'iM뱅크'에 론칭 예정인 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 'iM-i' 내 FLO 플레이리스트 서비스 제공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금융 일상에도 음악이 함께 하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보유한 역량과 데이터를 활용해 ‘iM-i’에 FLO 플레이리스트 서비스를 도입하고, 서비스의 제휴 및 마케팅 활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음악플랫폼 플로(FLO)의 운영사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DGB대구은행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앞서 A.(에이닷), NUGU 등 AI 서비스 연동과 볼보, 메르세데스-벤츠 등 차량용 IVI 시스템 연동을 선보였다. 플로는 현재 7000만곡 이상의 음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해외 음악 유통사들과 직접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는 등 청취 다양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여기에 AI를 기반으로 세밀한 퍼스널 뮤직 큐레이션과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왼쪽부터)DGB대구은행 황병우 은행장, 드림어스컴퍼니 김동훈 대표. 사진=드림어스컴퍼니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DGB대구은행 황병우 은행장, 드림어스컴퍼니 김동훈 대표. 사진=드림어스컴퍼니


DGB대구은행은 '하이퍼 커넥트(Hyper Connect) iM뱅크'라는 비전을 내걸고 고객 경험 혁신, 디지털 전환 가속화,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iM뱅크는 ‘모두가 쉬운 모바일뱅크’를 표방하는 뱅킹앱으로 계좌조회 및 이체, 상품 가입 등 다양한 은행 업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은 자유로운 금융 환경을 제공하고자 GLN 해외 간편 결제, 비대면 모임통장 개설 지원, 비대면 미성년 자녀계좌 개설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iM뱅크에 도입하고 있으며, 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인 'iM-i'도 출시 예정이다.

청소년이 DGB대구은행에서 iM뱅크 앱 설치하고 회원가입하면, 앱 내 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 'iM-i' 메뉴에서 플로(FLO)를 선택, 플로의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드림어스컴퍼니 김동훈 대표는 "디지털 금융 혁신을 향해 나아가는 DGB대구은행과 이번 MOU를 체결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금융서비스와 음악서비스라는 양사가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혁신을 만들어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 황병우 은행장은 "미래 금융시장에 있어 핵심 고객이 될 잘파 세대 고객 확보를 위한 새로운 여정에 대한민국 최고의 음악플랫폼 플로가 함께 하여 매우 든든하고 기대된다"는 소감을 전했으며 "보다 펀(Fun)하고 알찬 금융 서비스로 10대 고객들이 금융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