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니어 수면 돕는 콘텐츠 개발…SKB, 에스옴니와 제휴

공유
0

시니어 수면 돕는 콘텐츠 개발…SKB, 에스옴니와 제휴

SK브로드밴드는 수면테크 기업인 에스옴니(S-OMNI)와 B tv 시니어 고객 대상 개인 맞춤형 수면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1일 협약식에는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 마케팅 담당(왼쪽)과 유재성 에스옴니 대표가 참석했다. 사진=SK브로드밴드이미지 확대보기
SK브로드밴드는 수면테크 기업인 에스옴니(S-OMNI)와 B tv 시니어 고객 대상 개인 맞춤형 수면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1일 협약식에는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 마케팅 담당(왼쪽)과 유재성 에스옴니 대표가 참석했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수면 테크 기업 '에스옴니'와 시니어 고객의 수면 건강을 위해 B tv 에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스옴니는 수면과 마음건강을 위한 수면 전문 콘텐츠를 개발하고 효과적인 AI 수면 코칭 솔루션을 제시하는 수면 테크 기업이다. 분당서울대병원 수면센터, 강동경희대병원 수면센터, 국제성모병원 수면의학연구소, 분당차병원, 영국 옥스퍼드 마음챙김재단 등과 함께 수면과 마음건강에 관한 연구 및 서비스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에스옴니는 수면 전문 유튜브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여행’(구독자 71만명)도 운영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와 에스옴니는 MOU 체결을 통해 △TV 시청 환경을 고려한 수면 콘텐츠 제공 △시니어 고객 맞춤 수면 및 마음 건강 콘텐츠 개발 △개인 맞춤 수면 건강 솔루션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한다. 연구에 따르면 불면증 환자 10명 중 7명은 50세 이상이며, 시니어 연령층의 수면 장애는 지속 증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의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전용관인 ‘해피시니어’에 수면 건강 콘텐츠를 4월부터 선보인다.

수면 콘텐츠는 2가지로 잠들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한 입면 도움 유형과 수면 중 수시로 깨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수면 유지 개선형이 있다.

이용 방법은 B tv에서 해당 콘텐츠를 재생하고 잠자리에 누워 안내음성과 소리에 집중하면 된다. 수면 친화적인 내러티브와 이완요법, 수면 전문 음악, 동조화 사운드는 잠이 쉽게 들도록 돕는다.

또 에스옴니의 사운드 엔지니어링 기술은 노이즈를 막아 숙면을 취하게 한다. 실제 1차, 2차, 3차 의료기관에서 시행되는 임상 연구 및 치료 현장에서 에스옴니의 수면 콘텐츠가 활용되고 있다.
양사는 앞으로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시니어 고객 친화적인 수면 및 마음건강 콘텐츠를 개발하고, 개인 맞춤형 수면 관리 솔루션까지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