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데이터, 소셜비즈 '인스타 댓글 답장' 기능 추가

공유
0

NHN데이터, 소셜비즈 '인스타 댓글 답장' 기능 추가

NHN데이터가 인스타그램 게시물 및 릴스 자동 댓글 및 DM 답장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사진=NHN데이터이미지 확대보기
NHN데이터가 인스타그램 게시물 및 릴스 자동 댓글 및 DM 답장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사진=NHN데이터
엔에이치엔 데이터(이하 NHN데이터)가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에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고객 문의에 자동 답변이 가능해지면서 한층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소셜비즈(Socialbiz)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고객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고객이 브랜드 계정 내 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답글을 남기거나 미리 설정해둔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이다. 모든 게시글은 물론 특정 게시글을 선별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아울러 댓글 내 특정 단어를 포함하거나 제외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키워드 필터링' 기능도 함께 탑재됐다. 예를 들어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와 '완료'라는 키워드를 설정한 경우, '참여 완료'를 포함하고 있는 모든 댓글에 답글 혹은 DM을 남길 수 있다. 두 가지 이상 키워드도 각각 기입할 수 있어 조합이 가능하다.

소셜비즈는 기존의 텍스트와 단일 이미지로 구성된 메시지가 아닌 캐러셀, 버튼, 상품 카드 등 다양한 DM창 구성을 제공한다. 브랜드 담당자는 마케팅 목적에 따라 메시지 형식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 추천 및 프로모션을 안내할 수 있다.

한편, NHN데이터는 더 많은 마케터들이 DM 자동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소셜비즈 첫 달 100원 이벤트'를 오는 4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사용량 제한 없이 누구나 100원으로 한 달 간 사용할 수 있으며, 연동 후 6개월 간 5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보다 편리하게 소통하실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에 집중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소셜비즈 서비스를 고도화해, 보다 정교한 DM 마케팅 집행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