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바몬, 사장님 위한 '알바 관리' 전용 앱 출시

공유
0

알바몬, 사장님 위한 '알바 관리' 전용 앱 출시

알바몬이 사장님의 아르바이트 근태 관리 및 급여 정산을 돕는 보스몬 앱을 출시했다. 사진=알바몬이미지 확대보기
알바몬이 사장님의 아르바이트 근태 관리 및 급여 정산을 돕는 보스몬 앱을 출시했다. 사진=알바몬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소상공인 대상 알바관리 서비스 '보스몬'의 전용 앱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알바몬 앱을 거치지 않고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한층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앱 출시는 서비스 이용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알바몬 앱을 거칠 필요 없이 전용 앱을 통해 손쉬운 알바생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하다. 앱 푸시 메시지를 통해 주요 알림도 빠르게 확인 가능하다.
보스몬 앱에서는 △근무 스케줄 관리 △급여 정산 △업무 요청 등 기존 보스몬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사장님들은 직원의 출퇴근 확인을 위해 GPS 인증 또는 QR코드 방식을 설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등록된 직원들의 월별 근무 현황 및 근무 스케줄 조회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지각, 조퇴 등 근태 내용이 1분 단위로 기록되고 곧바로 시급에 적용되기 때문에 정확한 급여 계산이 가능하다 것이 큰 장점이다.

소상공인 사장님들은 보스몬을 통해 급여 관리에 쏟는 시간도 단축한다. 엑셀과 같은 문서 작업 없이 직원들의 실시간 급여와 이번 달 예상 급여 등을 볼 수 있다. 급여명세서 발급 신청도 가능해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앱을 통해 직원별 업무 요청이 가능하고, 실시간 진행사항 등을 체크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다.

알바몬은 앞으로 보스몬 앱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급여명세서를 실시간으로 발급할 수 있게 전환할 예정이며, 앱 내에 근로계약서 작성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대리 근무자 설정과 관련된 세부 기능을 강화해 서비스 이용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