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로스트아크 '모코코' 생일…카톡 이모티콘 2호 출시

공유
0

로스트아크 '모코코' 생일…카톡 이모티콘 2호 출시

인게임 이벤트·사회공헌 캠페인 등 병행

'모코코' 생일 기념 이벤트 안내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이미지 확대보기
'모코코' 생일 기념 이벤트 안내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RPG가 대표작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캐릭터 '모코코'의 기념일을 맞아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등 이벤트 전개에 나섰다.

카카오톡에는 3일 '솔직당당 모코코 친구들' 이모티콘이 출시됐다. 지난해 11월 로스트아크 5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기분 좋은 모코코의 하루'에 이어 두번째로 판매되는 이모티콘으로, 모코코와 더불어 '코니', '호문', '노라바바' 등 로스트아크 내 다른 캐릭터들이 함께 출연한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톡과 PC·스마트폰 배경화면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한 이미지로 구성된 '모코코 팬 키트'가 공개됐다. 또 모코코의 이름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캠페인 '모코코와 함께하는 두번째 봄소풍: 모코코 체험할동' 또한 공지됐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솔직당당 모코코 친구들' 이미지. 사진=카카오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솔직당당 모코코 친구들' 이미지. 사진=카카오톡 캡처

로스트아크 게임 내에선 5일부터 10일까지 '핫타임 이벤트'가 열린다. 이와 더불어 공식 사이트에서 모코코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를 남긴 이들 중 2000명을 추첨해 장패드와 뱃지, 피규어 거치대 등 한정판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모코코는 로스트아크 게임 내에서 수집 콘텐츠의 대상이 되는 아이템 '모코코 씨앗'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다. 스마일게이트는 2022년부터 식목일(4월 5일)을 모코코의 공식적인 생일로 지정하고 기념 이벤트를 전개해왔다.

로스트아크는 2018년 11월 서비스를 개시한 쿼터뷰 액션 MMORPG다. 스마일게이트는 모코코 생일 이벤트 외에도 오는 5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대전·부산·대구·광주 순으로 전국 투어 오케스트라 콘서트 '디어 프렌즈: 사운드 오브 로스트아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