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페이코, 앱 기능 개편…'결제 편의성' ↑

공유
0

페이코, 앱 기능 개편…'결제 편의성' ↑

NHN페이코가 앱 결제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NHN페이코이미지 확대보기
NHN페이코가 앱 결제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NHN페이코
NHN페이코는 사용자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페이코 앱의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편리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우선 '빠른 결제' 기능 도입으로 번거로움을 줄였다. 최초 1회 인증 정보를 등록하면 추가적으로 생체·지문 인증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결제 바코드가 바로 노출돼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등 스마트워치에도 바코드를 통한 빠른 결제 기능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현장 결제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별도로 나눠져 있던 '멤버십·쿠폰' 버튼을 통합하고, 결제 화면 좌측 하단에 배치했다. 이와 함께 '결제 수단 전체 보기' 기능을 추가해 기존 스와이프 방식 외에도 결제 가능한 수단을 한눈에 확인하고 클릭 한 번으로 바꿀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추가된 '사용처 보기' 아이콘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내 주변 사용처를 지도상에서 손쉽게 확인하고, 현재 내 위치에서의 거리, 주소, 연락처 등 필요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개편된 내용을 사용자가 알기 쉽도록 자주 묻는 질문, 사용 가이드 등 관련 콘텐츠를 마련하고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