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작 게임 '작혼'에 '블아' 시로코·호시노·아루·무츠키 등장

공유
1

마작 게임 '작혼'에 '블아' 시로코·호시노·아루·무츠키 등장

만우절 예고한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디자인 공개

'작혼'에 등장하는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들의 모습. 왼쪽부터 '스나오오카미 시로코', '타카나시 호시노', '아사기 무츠키', '리쿠하치마 아루'. 사진=캣푸드 스튜디오·요스타·넥슨게임즈이미지 확대보기
'작혼'에 등장하는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들의 모습. 왼쪽부터 '스나오오카미 시로코', '타카나시 호시노', '아사기 무츠키', '리쿠하치마 아루'. 사진=캣푸드 스튜디오·요스타·넥슨게임즈
요스타가 웹·모바일 마작 게임 '작혼'에 추가할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4종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작혼 공식 X(트위터)와 유튜브에는 6일 저녁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레이션 예고 영상이 7일 공개됐다. 이를 통해 '스나오오카미 시로코', '타카나시 호시노', '리쿠하치마 아루', '아사기 무츠키' 등 네 캐릭터의 작혼 등장이 확정됐다.
요스타는 이달 1일, 만우절을 기념해 블루 아카이브의 네 캐릭터가 마작으로 맞대결을 벌인다는 내용의 3D 웹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영상 말미에는 네 캐릭터가 작혼의 마스코트 캐릭터 '이치히메'와 만나는 모습과 함께 두 게임이 컬래버레이션한다는 사실을 공식 발표했다.

작혼은 홍콩 소재 중소 개발사 캣푸드 스튜디오가 개발을 맡아 2018년 6월 중화권 서비스를 개시한 웹 마작 게임이다. 게임의 핵심 요소인 마작 플레이는 무료로도 가능하도록 하되, 다양한 미소년·미소녀 캐릭터를 확률형 아이템 뽑기(가챠)로 수집하는 유형의 비즈니스 모델(BM)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선 '작혼: 리치 마작'이란 이름으로 서비스 되고 있는 이 게임은 앞서 '사키', '아카기',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코드 기어스' 등 유명 만화, 애니메이션과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 바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미소녀 수집형 RPG다. 국내를 포함 글로벌 지역에선 넥슨이, 일본에선 요스타가 서비스를 맡고 있다. 오는 7일에는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공식 TV 애니메이션 1화가 방영된다.

작혼과 블루 아카이브의 컬래버레이션은 기간 한정 이벤트 형태로 오는 17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