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봄 날씨에 의류 판매량 급증…홈쇼핑모아 앱서 21% 증가

공유
0

봄 날씨에 의류 판매량 급증…홈쇼핑모아 앱서 21% 증가

봄 날씨가 되자 의류 판매량이 증가세다. 3월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홈쇼핑 패션의류 상품의 구매가 전년 동기대비 21% 증가했다. 사진=홈쇼핑모아이미지 확대보기
봄 날씨가 되자 의류 판매량이 증가세다. 3월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홈쇼핑 패션의류 상품의 구매가 전년 동기대비 21% 증가했다. 사진=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봄 시즌을 맞아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패션 의류 상품 구매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홈쇼핑모아에 따르면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에서 판매한 패션 의류 상품의 구매 건수는 전년 동기대비 21%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3월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패션의류 상품으로는 '자켓/코트'가 꼽혔고, 해당 상품은 전년 동기 대비 28% 판매량이 증가했다.
이어 '여성속옷세트'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고, '니트/스웨터'와 '팬츠/바지'도 각각 25%, 21%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패션 브랜드 중 각 홈쇼핑 자체브랜드(이하 PB)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3월 홈쇼핑모아 인기 패션 브랜드 TOP10에는 CJ온스타일 PB '더엣지'가 1위를 차지했고, '헬렌카렌', '셀렙샵에디션', '르투아', '라삐아프', '조르쥬레쉬' 등 총 8개의 홈쇼핑PB 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3월 홈쇼핑 패션 인기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 웹사이트 ‘홈쇼핑 트렌드’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