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족여행 시 "엄마는 몰라도 돼" 금지…여기어때 '10계명' 화제

공유
0

가족여행 시 "엄마는 몰라도 돼" 금지…여기어때 '10계명' 화제

여기어때가 가족여행 시 주의해야 할 '가족여행 10계명'을 공개했다. 사진=여기어때이미지 확대보기
여기어때가 가족여행 시 주의해야 할 '가족여행 10계명'을 공개했다. 사진=여기어때
가족여행을 가면 여러 가지 이유로 종종 불만과 다툼이 발생한다. 대부분 낯선 여행지에서 서로에 대한 배려가 부족해 발생하는 현상이지만 기껏 여행 계획을 짜고 동선을 확인한 리더나 자녀의 여행 계획이 힘에 부친 연로한 부모님으로서는 종종 서운하지 않을 수 없다.

이에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다음 달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여행 캠페인'을 실시한다. 평화로운 가족여행을 응원하고자 ‘가족여행 10계명’ 영상을 공개하고, 동시에 최대 100만원의 여행 지원금을 건 이벤트를 연다.
먼저 여기어때는 SNS 채널에서 화제를 모았던 '부모님 여행 10계명'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한다. 부모님 여행 10계명은 해외여행 시 '아직 멀었냐', '음식이 달다', '짜다' 등 부모님의 단골 멘트를 금지하는 영상으로, 많은 경험자의 공감 속에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당시 부모님 여행 10계명은 그 자체로 밈(온라인 유행 콘텐츠)이 돼 많은 패러디 영상을 만들기도 했다. 이번엔 여기어때가 반전 버전으로, 자식들의 금지어를 10계명 영상으로 제작했다. '30분 이상 맛집 줄서기 금지', '조금만 더 가면 돼 금지', '엄마는 몰라도 돼 금지' 등 중장년층의 서러움을 유쾌한 10계명으로 풀었다.

가족여행 10계명 공개와 함께, 최대 100만원의 여행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도 연다. 다음 달 26일까지 개인 SNS에 가족여행 사진을 업로드하면, 내부 심사를 통해 1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여기어때 숙박권을 선물한다. 총 100명에게는 여기어때 5만원 쿠폰을 준다. 국내외 여행지 어디든 가족과 함께한 사진이 있다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다음 달 7일부터 17일까지 여기어때 앱에서는 가족여행 10계명을 다짐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50만원 상당의 항공+숙소 상품을 제공한다.

황도희 여기어때 브랜드익스피리언스플래닝2팀장은 "모처럼만의 가족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유쾌한 10계명 영상과 여행비 지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족여행이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