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순천 여행에 환경보호까지…여기어때 '쓰봉크럽 시즌 3' 모집

공유
0

순천 여행에 환경보호까지…여기어때 '쓰봉크럽 시즌 3' 모집

여기어때가 친환경 프로젝트 쓰봉크럽 시즌 3를 공개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시즌은 여행지 플로깅을 목표로 총 3회차에 걸쳐 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첫 번째 여행지는 생태도시 순천이며, 여행 일정은 다음 달 8일부터 9일까지다. 사진=여기어때이미지 확대보기
여기어때가 친환경 프로젝트 쓰봉크럽 시즌 3를 공개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시즌은 여행지 플로깅을 목표로 총 3회차에 걸쳐 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첫 번째 여행지는 생태도시 순천이며, 여행 일정은 다음 달 8일부터 9일까지다. 사진=여기어때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친환경 프로젝트 '쓰봉크럽 시즌 3'를 공개했다. 두 시즌에 걸쳐 '플로깅'에 대한 인식과 참여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선 쓰봉크럽이 이번에는 함께 떠나는 '여행지 플로깅'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이번 시즌 목표가 여행지 플로깅인 만큼 참가 인원을 모집해 단체 봉사 여행을 떠난다. 여기어때와 함께 지속 가능한 여행을 가능케 하는 의미 있는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다. 여행은 올해 말까지 총 3회차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며, 여행지와 프로그램은 각 회차마다 참여자 모집 시 공개한다.
첫 번째 여행지는 국가 정원과 습지로 유명한 생태 도시 순천이다. 여행 일정은 다음 달 8일부터 9일까지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쓰봉크럽 회원들이 도시를 가로질러 순천만까지 흐르는 동천 인근을 청소하고, 다양한 친환경 여행 방법을 체험한다. 플로깅 이외에도 △친환경 비건 식사 △친환경 도슨트 △스머지 스틱 만들기 체험 등 재미와 의미를 가득 채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저녁 시간에는 참여자들이 한 공간에 모여 활동 소감을 나누고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시간도 진행할 예정이다.

쓰봉크럽 투어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신청은 이달 24일까지며, 29일까지 당첨자 대상으로 개별 안내한다. 당첨자에게는 1박 2일간 함께 지낼 숙소와 식사, 그리고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리워드 혜택으로 여기어때 3만원 쿠폰도 지급한다.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쓰봉크럽 시즌 3는 환경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기획됐다. 함께한 단체는 사단법인 지구닦는사람들(이하 와이퍼스)로 산, 바다 등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플로깅 활동에 힘쓰고 있는 대표적인 단체다. 와이퍼스는 이번 시즌 여행 과정 전반 기획 및 운영을 여기어때와 협력했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이전 두 시즌 동안 쓰봉크럽을 통해 플로깅 문화를 알리고 일상에서의 참여를 유도했다면, 이번에야말로 진정한 의미의 '친환경 여행'을 떠나게 됐다"라며 "1박 2일 동안 재미와 의미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