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바몬 제트, 'A 디자인 어워드 2024' 브론즈 수상

공유
0

알바몬 제트, 'A 디자인 어워드 2024' 브론즈 수상

알바몬의 AI 매칭 서비스 '알바몬 제트'가 'A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브론즈 상을 수상했다. 사진=알바몬이미지 확대보기
알바몬의 AI 매칭 서비스 '알바몬 제트'가 'A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브론즈 상을 수상했다. 사진=알바몬
아르바이트 채용 플랫폼 알바몬의 인공지능(AI) 아르바이트 매칭 서비스 '알바몬 제트'가 'A 디자인 어워드 2024(A'Design Award)'에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부문 브론즈(Bronze)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A 디자인 어워드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경연 대회다. 패션·제품·인테리어·건축 등 100개 분야에 출품된 작품을 대상으로 혁신, 독창성, 지속 가능성 등 다양한 기준의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알바몬 제트는 지난해 12월 론칭 이후 매칭의 속도와 정확도를 높인 서비스로 이용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소상공인의 경우 아르바이트 구직자들이 활동하는 지역 기반의 채용 확률이 높은 인재를 추천 받고, 구직자는 본인이 설정한 조건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볼 수 있어 편리하다는 반응이 잇따른다.

브론즈상을 수상한 알바몬 제트는 알바몬의 주 고객층인 Z세대와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승리 등의 다양한 의미를 담은 Z를 결합한 브랜딩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알바몬 제트의 빠르고 정확한 일자리 매칭, 지역적 연관성에 대한 특징은 고속 경주 깃발로 시각화하여 세련된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잡코리아 디자인센터 이태윤 이사는 "Z세대 등 젊은 세대를 위한 기존과는 다른 트렌디한 비주얼로 변화하기 위해 고심해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이면서도 참신한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