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SDS, '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 개최…"협력사와 상생 모색"

공유
0

삼성SDS, '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 개최…"협력사와 상생 모색"

삼성SDS가 28일 '클라우드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삼성SDS이미지 확대보기
삼성SDS가 28일 '클라우드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삼성SDS
삼성SDS가 최신 AI 기술 공유와 함께 파트너십 관련 상담을 통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삼성SDS는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삼성SDS는 28일 잠실캠퍼스에서 클라우드와 데이터 사업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2024 상반기 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신규 상품과 로드맵을 소개하고 생성형 AI를 적용한 서비스와 프로젝트 성공 노하우를 공유해 파트너사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SCP와 데이터 사업을 함께하는 메가존 클라우드, 에스넷시스템, 경포씨엔씨 등 73개 파트너 기업, 200여 명의 담당자가 참석해 삼성SDS 클라우드 및 데이터 분석 사업전략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2024 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에서 삼성SDS는 △SCP 신규 상품 및 로드맵 △생성형 AI 플랫폼 패브릭스(FabriX) 기능 △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Brightics AI) 활용 방법에 대해 소개했으며, 삼성SDS와 파트너사가 함께한 프로젝트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아울러 SCP, 패브릭스, 브라이틱스 AI 데모 공간을 마련했으며, 파트너십 관련 상담도 진행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구형준 삼성SDS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부사장)은 "2022년부터 파트너사와 함께 SCP 사업 협력과 강화를 위해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업종별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를 추가로 발굴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