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블랙 옵스의 최신작인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6(Call of Duty: Black Ops 6, 이하 블랙 옵스 6)가 역대 가장 위험한 줄거리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강렬한 블록버스터 액션으로 돌아온다고 10일 밝혔다.
블랙 옵스 6는 2024년 10월 25일(미국 현지 시간 기준), 배틀넷은 물론, Xbox One, Xbox Series X|S, PlayStation 5, PlayStation 4 및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스팀을 통해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된다. 특히, 데이 원(Day One, 출시와 동시에 구독 서비스로 추가)으로 게임 패스 구독자에게도 제공, 출시일에 바로 게임 패스로 즐길 수 있게 된다. 각 플레이어는 PC, 게임 패스, 콘솔 등 보다 넓어진 선택지 중 본인에게 최적화된 플랫폼과 원하는 에디션을 선택해 블랙 옵스 6를 즐길 수 있다.
블랙 옵스 6는 냉전이 종식되고 미국이 단일 초강대국으로 부상한 세계 정치의 전환과 격변의 시기인 1990년대를 배경으로 한다. 앞서 공개된 '진실이 곧 거짓이다(The Truth Lies)' 트레일러가 암시하듯 모든 것을 의심하고 아무도 믿지 않아야 하는, 역대 가장 숨 막히게 스펙터클한 새로운 블랙 옵스 경험을 선사한다.
출시와 함께 방대한 양의 멀티플레이어 콘텐츠도 선보인다. 12개의 코어 6v6 맵과 2대2 또는 4대4 대전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4개의 소규모 스트라이크(Strike) 맵을 포함, 총 16개의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맵이 출시 첫날 제공된다. 더욱 향상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가능하게 해줄 옴니무브먼트(Omnimovement) 방식도 눈길을 끈다. 혁신적인 옴니무브먼트는 모든 방향으로 질주, 미끄러짐, 다이빙 등의 움직임을 보다 사실적이고 매끄럽게 지원함으로써 플레이어에게 자유로운 이동과 전술적 유연성을 제공한다.
블랙 옵스 6는 오늘부터 예약 구매에 돌입한다. 가격은 볼트 에디션 12만5000원, 세대 호환 번들(콘솔) / 스탠다드 에디션(PC) 각 8만4500원으로 예약 구매자들은 향후 진행될 오픈 베타 사전 참여(얼리 액세스) 기회와 오퍼레이터 팩 등을 얻게 된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