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원산업은 에듀테크 하드웨어 및 스마트기기 충전보관함 등 기계 제조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생산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사전에 지정한 시간에 자동 충전 시작 및 종료되는 일반 모드, 방학 등 장기간 부재 시 유용한 방전 방지 모드를 선택해 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외부에서도 케이스 내 단말기를 육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전면에 투명 강화아크릴 적용, 충전함 내부 온도가 38도 이상 상승 시 자동 작동하는 자동 온도센서 쿨러, 멀티탭 및 누전차단기 등 과전류 차단을 위한 이중 안전장치 적용, 별도의 라벨스티커 작업 필요 없도록 단말기 하단에 가이드 번호 라벨링 적용, 외부 보안 강화를 위한 디지털도어록 적용 등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과 편의장비를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도원산업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기기 타이머 충전보관함은 스마트기기 충전부터 보관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통합형 충전보관함으로써 탑재된 다양한 기능과 장치들을 간편한 조작을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여 실사용자인 교사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라며 “제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당사 공식 홈페이지 또는 학교장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