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미스미, K배터리쇼에서 3D 모델링 구매 플랫폼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한국미스미, K배터리쇼에서 3D 모델링 구매 플랫폼 공개

사진=한국미스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미스미

한국미스미는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4)'에 참가해 3D 모델링 기반 가공품 견적 및 구매 플랫폼 'meviy'를 선보인다.

한국미스미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고객들에게 'meviy'의 구매 편의성을 체험하고 안심품질 원가절감 경제형 라인업을 직접 접할 수 있다.

'meviy'는 고객이 3D 모델링 파일을 업로드해 즉시 견적을 확인하고, 빠르고 간편하게 고품질의 가공품을 구매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또한, 한국미스미는 이번 전시에서 가성비가 높은 '미스미 경제형' 제품을 통해 안심 품질과 원가 절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다양한 비동계 부품을 제안할 예정이다.

한국미스미는 도면 가공품을 제작하는 소규모 업체들이 줄어들면서 가공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증가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D 모델링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가공품의 즉시 견적을 확인하고,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납기로 구매할 수 있는 'meviy' 서비스를 도입했다.

'meviy'는 제조업체들에게 클릭 한 번으로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특징이다. 특히 2차전지 설비에서 사용하는 밀링, 선반, 판금 등의 다양한 가공품을 구매할 수 있다. 각 업계에서 자동화 설비를 설계해 구매하는 경우에는 3D 기초설계, 2D CAD화 작업, 견적 의뢰 및 회신, 구매의 4단계 과정을 거치게 되나, 'meviy' 서비스에서는 3D 기초 설계 후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시간을 대푝 절약할 수 있다.

경제형 상품군은 동종 제품 대비 최대 70%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과도한 정밀도를 배제하면서도 고객의 내구성 요구를 충족시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대량 생산과 재고화로 단납기가 가능해 고객들에게 신속한 제품 공급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 기간 동안 이차전지 대응 부품과 신상품 '리니어모터 액츄에이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됐다.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의 C900번에 위치한 한국미스미 부스를 찾는 관람객은 신규 가입 후 설문을 완료하면 미니 마사지건, 폴딩 카트, 3단 우양산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루 3회 진행되는 부스 투어 세션에서는 담당자가 리니어모터 액츄에이터와 이차전지 대응품을 소개하며,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과 네이버페이 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키오스크를 통해 간단하게 예약해 참여할 수 있다.

한국미스미 관계자는 "이번 K-BATTERY SHOW 2024에서 한국미스미는 DX(Digital Transformation) 추진을 통해 국내 제조업에 압도적인 시간 가치를 제공하며, 고객들과 지속 성장을 목표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