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페이, 해외서 승승장구…'해외QR결제' 7.7배 성장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페이, 해외서 승승장구…'해외QR결제' 7.7배 성장

네이버페이가 2024년 연말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 사진=네이버페이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페이가 2024년 연말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 사진=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가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지난해 '해외QR결제' 서비스 결제액이 전년 대비 7.7배 성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네이버페이는 적극적인 파트너십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외국 가맹점, 사용자 결제 참여가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네이버페이는 지난 1년 간 사용자들의 해외QR결제 이용 경험을 총정리한 '해외QR결제 2024 연말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 2024년은 네이버페이의 해외QR결제 인프라가 본격 확대된 한 해로, 국내 간편결제사 중 가장 많은 글로벌 결제사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용 가능한 국가·지역도 국내 간편결제 최다 수준인 66개로 확대됐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네이버페이 해외QR결제액은 전년 대비 약 7.7배 가량 대폭 증가했으며, 이 중 가장 많이 이용된 국가·지역은 국내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과 중국, 태국이었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속되는 네이버페이의 포인트 적립 혜택과 사용자에게 인기 있는 해외 가맹점에서 진행된 다양한 할인 및 적립 프로모션 또한 결제액 증가에 많은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2024년 네이버페이가 제공한 해외QR결제 프로모션은 총 67건에 달하며, 그 중 가장 인기 있었던 프로모션은 '일본 편의점 50% 할인'으로, 해당 프로모션이 진행된 7월의 일본 신규결제자 수가 전월대비 약 12배까지 크게 증가했다.
총 결제액이 가장 높은 해외가맹점은 일본 대표 전자기기 쇼핑몰인 빅카메라로, 10% 즉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됐다. 이외에도 일본의 잡화형 할인 매장인 돈키호테, 중국 상하이 스타벅스, 태국 세븐일레븐 등 네이버페이가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가맹점에서 많은 결제가 일어났다. 해외QR결제 프로모션을 통해 가장 많은 할인을 받은 사용자는 연간 누적 285,125원의 할인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들은 네이버페이 QR결제 시 제공되는'포인트 뽑기', '포인트 스탬프' 혜택 또한 적극 활용했다. 해외QR결제로 가장 많은 포인트를 뽑은 사용자는 연간 누적 19만6940원을 적립받았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