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올라, 5개월 만에 누적 선정산액 3조원→4조원 달성

글로벌이코노믹

올라, 5개월 만에 누적 선정산액 3조원→4조원 달성

통합 선정산 서비스 '올라'가 누적 지급액 4조원을 달성했다. 사진=올라핀테크이미지 확대보기
통합 선정산 서비스 '올라'가 누적 지급액 4조원을 달성했다. 사진=올라핀테크
올라핀테크가 운영하는 통합 선정산 서비스 '올라'가 누적 지급액 4조원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8월 3조원 돌파 이후 불과 5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하루 평균 65억원 이상을 유저들에게 지급했다고 볼 수 있다.

2025년 1월, 올라 선정산의 누적 이용 고객 수는 2만8000명을 넘어섰으며, 누적 지급 건수는 70만건 이상에 달한다. 빠르고 간편한 비대면 서비스와 최대 2시간 이내 당일 지급으로 판매자들의 자금 운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 결과로 분석된다.

최근 올라핀테크는 KB국민카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안정적인 자금 조달 기반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선정산 지급 규모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또한, 올라는 배송 중인 상품까지 선정산을 지급함으로써 타 업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자금 유동성이 부족한 판매자들에게 강력한 해결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올라핀테크는 앞으로 셀러들의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신규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올라핀테크 김상수 대표는 "4조원 돌파는 단순한 숫자가 아니라, 셀러분들과 함께 성장하며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이커머스 셀러들이 사업의 모든 순간에 자금을 고민하지 않고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더욱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