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앤비, 디지털 사무실 CCTV 솔루션 JTM 업그레이드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포앤비, 디지털 사무실 CCTV 솔루션 JTM 업그레이드 출시

포앤비가 직원 PC 모니터링 프로그램(JTM)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사진=포앤비이미지 확대보기
포앤비가 직원 PC 모니터링 프로그램(JTM)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사진=포앤비
화상회의 솔루션 전문기업 포앤비가 직원 PC 모니터링 프로그램(JTM)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직원의 근태와 업무 태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보안 기능과 모니터링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최근 내부 비리, 공금 횡령 등 조직 내 보안 문제가 잇따르면서 사무실에서의 물리적 CCTV뿐만 아니라 디지털 환경에서의 모니터링 시스템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 포앤비는 이런 흐름에 발맞춰 민간 기업과 공공기관 모두 활용 가능한 JTM 솔루션의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JTM는 사무실 CCTV처럼 직원의 디지털 작업 환경 전반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기록할 수 있다. 근무자의 PC 화면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은 물론, 과거 사용 기록까지 추적 가능해 기업 내 보안 사고 예방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프로그램 및 인터넷 사용 내역 자동 분류 △기밀 유출 방지 모니터링 △복사 및 출력 내역 추적 △자리 비움 상태 실시간 확인 등이 있다.
특히, 자리 비움 모니터링 기능은 직원의 이탈 시간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근무 태도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울 것으로 보인다.

포앤비 관계자는 "재택근무가 보편화되면서 직원 관리와 기업 보안을 동시에 강화하려는 요구가 커지고 있다"며 "JTM는 사무실 CCTV 이상의 정밀한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