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거래소 기관 거래 플랫폼 론칭
고액 투자자 많아 거래량·점유율 확대 기대
고액 투자자 많아 거래량·점유율 확대 기대

크립토닷컴 거래소는 월간 현물(Spot) 기준, 전 세계에서 바이낸스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거래소다. 미국에서는 이미 코인베이스를 앞지르고 북미 지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크립토닷컴은 지난 17일 유럽연합(EU)의 암호화폐 규제인 미카(MiCA, Markets in Crypto-Asset) 라이선스에 대한 원칙적인 승인을 받았으며, 지난해 11월에는 호주 라이선스 차액 계약(CFD) 브로커를 인수했고 , 최근 몰타의 규제 기관으로부터 주요 암호화폐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이어 12월에는 도이치은행(Deutsche Bank)과 협력, 기업금융 서비스 역량을 강화했다.

여기에 더해 지난해 12월에는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공동창업자 겸 CEO가 플로리다주 소재 마라라고(Mar-a-Lago) 클럽을 방문 트럼프 당선인과 만나 새로운 행정부와 협력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명확한 규정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미국이 디지털 자산과 혁신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미국은 고액 투자자가 가장 많은 곳인 만큼, 소액 투자자보다 고액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의 거래금액이 무척 큰 시장이다. 이에 크립토닷컴은 미국 시장에서 사용자 수와 거래액 모두 크게 성장할 수 있게 됐다.
크립토닷컴은 지난 17일 유럽연합(EU)의 암호화폐 규제인 미카(MiCA, Markets in Crypto-Asset) 라이선스에 대한 원칙적인 승인을 받았으며, 지난해 11월에는 호주 라이선스 차액 계약(CFD) 브로커를 인수했다. 또 최근 몰타의 규제 기관으로부터 주요 암호화폐 라이선스를 취득했으며 12월에는 도이치은행(Deutsche Bank)과 협력, 기업금융 서비스 역량을 강화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