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페이·NH농협은행,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확장' 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페이·NH농협은행,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확장' 협약 체결

네이버페이가 NH농협은행과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확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네이버페이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페이가 NH농협은행과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확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가 금융 소비자를 위한 '혁신적 금융 경험' 제공을 위한 방안 논의를 시작한다. NH농협은행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신규 결제 서비스를 개발하고,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등의 개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네이버페이가 NH농협은행과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24일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 세종’에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고, 앞으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제휴 사업을 발굴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양사는 NH농협은행의 금융 인프라와 네이버페이의 데이터 기술·플랫폼 역량을 결합, 금융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구체적으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위한 혁신 결제 서비스 개발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및 신용평가모델 개발 상호 협력 △농촌/지역 성장을 위한 금융 및 사업지원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