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젭,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와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젭,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와 파트너십 체결

젭(왼쪽)과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가 파트너십을 맺었다. 사진=각 사이미지 확대보기
젭(왼쪽)과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가 파트너십을 맺었다. 사진=각 사
2D 도트 그래픽 메타버스 젭(ZEP)이 교원 협의체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에크연)'와 상호 협력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측은 지난 25일 김상엽 젭 대표외 김동은 에크연 대표 등 관계자들 참석 하에 MOU 체결식을 열었다. 이후 메타버스 기반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업한다.

구체적으로 △젭 기반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작 △젭 기반 수업 운영·효과 분석 △메타버스 교육 사례 발굴·연구 △교사 전용 메타버스 학습 공간 제공 △세미나·해커톤 협력 개최 △메타버스 교육 관련 연수·워크숍 운영 등이 언급됐다.

 김상엽 젭 대표(왼쪽)과 김동연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대표. 사진=젭이미지 확대보기
김상엽 젭 대표(왼쪽)과 김동연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대표. 사진=젭

젭은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와 게임 '바람의나라 연' 등을 개발한 슈퍼캣의 합작 법인이다. 2D 도트 그래픽 기반 웹 메타버스를 표방한다. 최근에는 '젭 퀴즈' 등 교육 분야 서비스 발굴에 나섰으며 올 1월 한국교원대학교 AI융합교육연구소와도 파트너십을 맺었다.

김상엽 젭 대표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와 협약을 맺었다"며 "젭의 에듀테크 기술력을 활용, 건전한 수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