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빗, 법인 고객 전용 거래소 '코빗 비즈' 오픈

글로벌이코노믹

코빗, 법인 고객 전용 거래소 '코빗 비즈' 오픈

코빗 공식 이미지. 사진=코빗이미지 확대보기
코빗 공식 이미지. 사진=코빗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법인 고객 전용 서비스 '코빗 비즈'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코빗 비즈는 로그인부터 자산 거래 기능, 보안에 이르기까지 법인 고객에 특화된 형태로 설계한 서비스다. 특히 법인 전담 운영 체게를 통해 가입 희망 법인을 대면 안내, 보다 원활한 가입과 이용 중 발생한 문제 관련 문의를 처리할 예정이다.

거래소 로그인은 이메일과 공동인증서 두 가지 방식으로 가능하다. IP 등록, 원격 로그아웃 기능 등을 통해 조직 내 특정 부서, 이용자만이 자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거래 관련해선 시간분할매도(TWP)가 가능한 것은 물론 위험 상황에 대비해 긴급 출금 제한, 계정 보호 잠금, 자산 내역 확인용 증명서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금융위원회는 법인의 가상자산 시장 참여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올 2월 13일 발표했다. 이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들은 차례로 법인의 거래소 회원 가입 기능을 준비, 안내했다.

코빗 측은 "법인 전용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전문 거래 환경을 제공해 B2B 시장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자 한다"며 "법인의 단계적 가상자산 시장 참여확대라는 제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