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남 초역세권, 넥슨 '메이플 아지트' PC방 10월 18일 오픈

글로벌이코노믹

강남 초역세권, 넥슨 '메이플 아지트' PC방 10월 18일 오픈

오픈 프로모션 이벤트·게이머 참여 기반 사회 공헌 캠페인 전개
'메이플 아지트'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예고 릴스를 캡처한 것.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메이플 아지트'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예고 릴스를 캡처한 것. 사진=넥슨
넥슨이 대표작 '메이플스토리' IP 플래그십 공간 '메이플 아지트'를 오는 10월 18일 오픈한다.

메이플 아지트는 서울 강남역 4번 출구 인근에 들어선다. 약 200평 규모로 총 181석의 자리를 가진 PC방 중심의 문화 공간으로 꾸며진다.

넥슨은 이번 메이플 아지트가 제주도 넥슨컴퓨터박물관 소재 '카페 메이플스토리'에 이은 두번째 플래그십 공간이라고 밝혔다. 메이플 아지트 이용객들은 카페 메이플스토리와 마찬가지로 '메이플스토리' IP 기반 식음료를 구매할 수 있다.

메이플 아지트 오픈을 기념해 '팡이요'와 '세글자', '명예훈장', '청묘' 등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오픈 프로모션 이벤트도 전개한다. 오픈 당일부터 11월 2일까지 2주는 '스페셜 오픈' 기간으로 지정해 라이브 방송, 오프라인 이벤트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게이머들과 함께 하는 사회 공헌 캠페인도 전개한다. 프로모션 이벤트 티켓 수익과 스페셜 오픈 기간의 카페 식음료 판매 수익은 모두 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의 기부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넥슨은 '메이플 아지트' 관련 라이브 방송 조회수를 토대로 추가 기부금을 산정할 계획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