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 국제 개 썰매 대회 참가 지원

공유
0

대한항공, 국제 개 썰매 대회 참가 지원

-‘슬레드 독 스포츠’ 국가대표 서현철 선수 미국 알래스카 개썰매 대회 참가 후원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대한항공은 국내에는 생소한 슬레드 독 스포츠(Sled dog sports) 국가대표인 서현철 선수의 미국 알래스카 개 썰매 대회 참가를 적극 후원키로 했다.

대한항공이 후원을 결정한 서현철 선수와 ‘서 레이싱 슬레드독(Seo Racing SledDog)’팀은 올해 ‘국제 슬레드독 스포츠연맹’(IFSS, International Federation of Sled dog Sports)에서 개최한 세계선수권대회에서 9위에 오를 정도로 출중한 기량을 보유한 팀이다.
대한항공의 이번 후원 결정은 삶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개들이 사람들과 함께 교감하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달리는 슬레드 독 스포츠의 진정한 의미와 함께, 서 선수의 도전정신과 열정을 높이 사 성사됐다.

대한항공의 후원 방식은 서 선수를 비롯한 스태프 3명에 대한 항공권과, 썰매견 30마리의 수송이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14일, 인천에서 앵커리지로 출발하는 화물기편에 ‘서 레이싱 슬레드독’ 팀의 썰매견 30마리를 태워 보냈다.

국내에 개썰매 경주로 알려진 슬레드 독 스포츠는 일반인들에게는 매우 생소한 스포츠. 그러나 북미, 유럽, 일본 등 전 세계 50여 국가에서 즐기고 있는 스포츠로, 국제 슬레드독 스포츠연맹에서는 매년 세계선수권, 월드컵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서 선수가 출전하는 부문인 머싱(mushing) 종목은 4~10마리의 썰매견과 드라이버(Musher)가 한 팀이 되어서 경주를 하는 방식으로, 1988년 제15회 동계올림픽 전시종목으로 채택된 이래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