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 시내 주유소 가격 확인해봤더니…최대 '619원' 차이

공유
0

서울 시내 주유소 가격 확인해봤더니…최대 '619원' 차이

9일 오전 서울 시내 주유소가격 조사 결과 중구가 가장 큰 가격 차이를 보였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이미지 확대보기
9일 오전 서울 시내 주유소가격 조사 결과 중구가 가장 큰 가격 차이를 보였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서울 시내 주유소 휘발유·경유 가격이 리터당 600원 이상 차이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소비자단체 에너지·석유감시단이 9일 아침 서울 주유소 가격을 조사한 결과 휘발유 가격 차이가 가장 큰 지역은 중구로 나타났다. 중구의 가장 싼 주유소는 리터 당 1469원이며 가장 비싼 주유소는 리터 당 2088원이었다. 같은 SK에너지 주유소였으나 리터 당 619원까지 차이가 났다.
반면 주유소 가격 차이가 가장 적은 지역으로는 중랑구가 꼽혔다. 중랑구의 가장 저렴한 주유소는 리터 당 1490원이고 가장 비싼 주유소는 리터 당 1558원이었다. 같은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였으나 휘발유 가격이 리터 당 68원의 차이를 보였다.

경유 역시 중구가 가장 큰 가격 차이(리터 당 661원)를 보였고 중랑구는 가격 차이(리터 당 90원)가 가장 적었다.

에너지·석유감시단 관계자는 “최근 국제유가 상승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이 상승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주유소 가격을 감시해 합리적인 소비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사이트인 오피넷에 근거해 실시됐다.


오소영 기자 o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