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승연 한화 회장 “GE와 새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기대”

공유
0

김승연 한화 회장 “GE와 새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기대”

김승연 한화 회장(오른쪽)과 제프리 이멜트 GE 회장이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환담을 가졌다. 한화=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김승연 한화 회장(오른쪽)과 제프리 이멜트 GE 회장이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환담을 가졌다. 한화=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김승연 한화 회장은 지난 13일 제프리 이멜트 GE 회장과 만난 자리에서 “GE의 산업디지털화를 비롯한 창의적인 시도가 매우 인상 깊었다”며 “GE와 산업인터넷 분야 업무협력을 통해 제조,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 사업모델 개발을 위해 상호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과 이멜트 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1시간 가량 대화를 나눴다. 이들은 제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신성장 동력 발굴 등 공통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한화테크윈과 GE가 30년 넘게 지속해온 항공 엔진과 가스터빈 분야의 지속적인 협력방안과 산업용 IoT(사물인터넷) 적용에 대해 논의했다. 태양광 분야에서의 협력 가능성도 모색했다.

한화테크윈과 GE는 지난 1980년부터 항공기 엔진 분야에서 인연을 맺어왔다. 양사는 ▲F-5 ▲F-15K ▲T-50 ▲수리온 등 국내 주력 전투기와 헬기용 엔진의 국산화 개발, 민항기용 엔진부품 분야 등에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한화 관계자는 “GE가 지난해 6월 한국형전투기사업인 KF-X 전투기의 엔진공급자로 선정됐다”며 “전투기에 장착될 240여대 엔진의 국내생산에 한화테크윈도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