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데이코, 美 요리 축제 공식 스폰서 참여… “유일한 가전 스폰서”

공유
0

데이코, 美 요리 축제 공식 스폰서 참여… “유일한 가전 스폰서”

미국 캘리포니아 페블비치에 마련된 데이코 모더니스트 파빌리온에서 디너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캘리포니아 페블비치에 마련된 데이코 모더니스트 파빌리온에서 디너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9월 인수한 미국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가 20~23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 페블비치에서 개최된 ‘페블비치 푸드&화인 페스티벌(PBFW)’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PBFW는 미국 3대 푸드 페스티벌 중 하나다. 매년 100여명의 세계 정상급 셰프들과 할리우드 유명인사 등을 포함해 8000여명이 방문한다.
PBFW는 셰프들의 요리실력과 협업이 가능한 검증된 브랜드 만이 스폰서로 채태된다. 데이코는 올해 행사에서 ‘모더니스트 콜렉션’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유일한 가전 브랜드 스폰서로 참여하게 됐다.

모더니스트 콜렉션은 삼성전자와 데이코가 합작해 지난 3월 뉴욕에서 공개한 빌트인 라인업이다. 기존 럭셔리 키친에 비해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가 가미됐다.

데이코는 행사기간 중 페블비치 행사장에 별도의 전시·조리공간인 ‘모더니스트 파빌리온’을 설치했다. 이곳에서 ‘새로운 주방의 트렌드’라는 테마에 맞춰 다채로운 쿠킹 이벤트를 선보였다.

데이비드 니콜스 데이코 마케팅 담당임원은 “세계적인 셰프들과 유명인사가 모이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소통과 즐거움이 어우러진 다양한 요리 이벤트를 통해 차별적인 가치를 선보일 수 있었다”며 “삼성전자의 혁신기술과 데이코의 전통과 명성이 결합된 제품군을 통해 북미 주방가전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