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32마력 가스 냉난방기 출시

공유
0

LG전자, 32마력 가스 냉난방기 출시

“실외기 하나로 최대 58개 실내기 연결”

LG전자가 25일 출시한 대용량 가스 냉난방기 ‘GHP 슈퍼3’.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25일 출시한 대용량 가스 냉난방기 ‘GHP 슈퍼3’.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용량의 가스 냉난방기(GHP) 신제품을 출시하며 글로벌 B2B 공조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LG전자는 25일 32마력(HP) 가스 냉난방기 ‘GHP 슈퍼3’ 신제품을 선보였다. 32마력은 냉방용량 90kw, 난방용량 100kw에 해당하며 단독형 가스 냉난방기로는 세계 최대다. 이 제품은 실외기 하나에 실내기를 최대 58개까지 연결할 수 있어 중대형 건물에 적합하다.
국내 업체 중 유일하게 LG전자만이 가스 냉난방기를 자체기술로 개발해 생산하고 있다. 이번 제품은 LG전자가 가스 냉난방기 시장에 진출한지 6년 만에 경쟁업체들을 뛰어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

GHP 슈퍼3는 냉매량을 실시간으로 제저아흔 스마트 냉매 컨트롤과 기존 대비 열교환 면적이 늘어난 4면 열교환기 등이 적용됐다. 특히 4면 열교환기는 냉난방기가 열을 전달하는 면적인 전열면적을 20% 이상 넓게 만들어 에너지 효율을 4% 이상 올리는데 크게 기여했다.

LG전자는 GHP가 장기간 사용하는 제품 임을 감안해 고객부담을 낮춘 유지보수 상품도 함께 출시했다. 엔진오일과 오일필터, 점화플러그 등 소모품의 가격을 수입제품 대비 70% 수준으로 낮췄다.

이감규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시스템에어컨 노하우와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공조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