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가전시장 왕좌 입증… 美 1분기 브랜드 점유율 1위 달성

공유
0

삼성전자, 가전시장 왕좌 입증… 美 1분기 브랜드 점유율 1위 달성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지난 1월 열린 CES 2017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의 플렉스워시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지난 1월 열린 CES 2017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의 플렉스워시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시장인 미국에서 지난해에 이어 1분기에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해 ‘왕좌’ 임을 입증했다.

25일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19.2%의 점유율로 미국 주요 가전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1분기 대비 4.5% 증가한 수치다.
트랙라인은 냉장고와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등 미국 시장 내 주요 가전을 합산해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을 분기 단위로 발표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2분기 16.7%로 점유율 1위에 등극한 이후 4분기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품목별로도 세탁기와 냉장고 등이 지난해에 이어 1위를 수성했다.

특히 세탁기는 올해 1분기 19.7%의 점유율을 보였다. 지난해 출시된 애드워시의 인기에 힘입어 플렉스워시 등 혁신제품들의 판매 성과가 지속되며 3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냉장고는 프렌치도어와 양문형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23.0%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했다.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34.0%의 시장점유율로 32분기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상무는 “프리미엄을 앞세운 냉장고의 지속적인 매출성장과 혁신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미국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