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협력사 우수인재 확보 앞장… “입사 후 다각도 지원”

공유
0

삼성전자, 협력사 우수인재 확보 앞장… “입사 후 다각도 지원”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유호승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유호승 기자.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삼성전자가 협력사 우수인재 확보에 앞장선다. 삼성전자는 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삼성디스플레이·SDI·전기·SDS 등과 함께 ‘2017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중소·중견 협력사에 우수인재를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는 것이다.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개막식에는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과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문장 사장 김영재 대덕전자 대표 등이 참석했다. 삼성전자 협력사 86개를 포함해 총 120여개의 협력사가 참여해 회사 소개와 현장 면접 등을 진행했다.

삼성전자 협력업체협의회 회장이자 인쇄회로기판 전문업체 대덕전자 김영재 대표는 “이 행사로 협력사는 회사의 신뢰도를 높여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다”며 “구직자는 건실한 중소·중견기업에 취업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일자리 창출과 상생 협력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은 “행사에 참여한 협력사는 각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이라며 “지속성장을 위해 우수인재 확보가 가장 필요하다. 지속적인 상생 활동을 펼쳐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채용 한마당에는 구직자의 취업을 돕기 위해 ‘취업토털솔루션관’이 마련됐다. 삼성전자 등 전자 계열사의 경력컨설팅센터 소속 임직원 컨설턴트 20여명이 이력서와 면접 컨설팅 등 종합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이 행사를 통해 채용된 협력사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입사 후에도 다양한 교육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협력사의 인적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