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네트웍스 말레이시아 가전 렌털 시장 진출

공유
0

SK네트웍스 말레이시아 가전 렌털 시장 진출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샹그릴라 호텔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가전 판매 법인 'SK Networks Retails Malaysia' 발대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이미지 확대보기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샹그릴라 호텔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가전 판매 법인 'SK Networks Retails Malaysia' 발대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네트웍스가 말레이시아에서 가전 렌털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SK네트웍스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샹그릴라 호텔에서 자사의 말레이시아 가전 판매 법인인 ‘SK네트웍스 리테일 말레이시아(SK Networks Retails Malaysia)’가 판매인 발대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SK네트웍스 최신원 회장, SK네트웍스 박상규 사장, SK매직 류권주 대표 등 최고 경영진과 외부 주요 인사 등 총 520여 명이 함께했다. 새로운 도전과 의미를 기념하는 깃발 수여식과 지역별 영업 매니저 임명식, 말레이시아 현지 출시 제품에 대한 소개도 있었다.

SK네트웍스는 SK그룹 내 독보적인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시장 진출을 검토해 왔다. 4~6월 시장 및 고객 조사를 통해 말레이시아 렌털 사업 진입 전략을 수립, 관련 조직을 구성했다. 이후 10월 쿠알라룸푸르에 렌털 법인 사무실을 오픈했다.

해당 법인은 말레이시아에서 SK매직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등을 렌털한다. 정수기의 경우 세계 최초 냉온수 기능을 탑재한 직수 정수기를 현지에 출시해 고객에게 깨끗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말레이시아에 직수 정수기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현지 고객 대상 커뮤니케이션은 한글 발음을 영문 표기한 ‘JIK.SOO(직수)’를 활용한다.

SK네트웍스 리테일 말레이시아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이포, 조호루 바루 등 북부, 중부, 남부의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영업기반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현지 고객들이 한국과 같은 시점을 제품을 경험하도록 신제품 출시 시기를 맞출 방침이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은 “항상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 감동 실현을 통해 말레이시아 No.1 사업자가 돼야 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뿐만 아니라 세계로 뻗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