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항공, '해피 플라이트' 캠페인… "행복한 비행 만들어요!"

공유
0

제주항공, '해피 플라이트' 캠페인… "행복한 비행 만들어요!"

제주항공 신입 승무원들이 9일 오전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카운터 앞에서 '해피 플라이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항공 신입 승무원들이 9일 오전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카운터 앞에서 '해피 플라이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저비용항공사(LCC) 제주항공이 기내 흡연, 지나친 음주, 난동 등 안전하고 쾌적한 항공여행을 저해하는 행동의 위험을 알리기 위한 '해피 플라이트(Happy Flight)' 캠페인을 펼쳤다.

제주항공은 9일 오전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카운터 앞에서 제주항공 신입 승무원 19명이 참여한 가운데 승객과 승무원 모두가 행복한 비행을 만들자는 취지의 '해피 플라이트' 캠페인을 실시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약 50건의 폭언과 흡연, 성희롱 등의 행위를 적발해 경찰에 넘겼다. 제주항공은 '해피 플라이트' 캠페인과 관련된 영상도 제작해 기내 난동 행위 근절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우리나라 항공보안법은 기내 흡연과 폭언, 고성방가 등 소란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폭행·협박으로 기내 안전에 위해를 가하면 10년 이하 징역, 타인을 폭행하면 5년 이하 징역, 폭언·고성방가나 술을 마시고 타인에게 위해를 가하면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 벌금, 기내 흡연과 성적 수치심을 일으키는 행위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규정하고 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