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S그룹 구자은회장, 글로벌기업 성장 '차별화' 역설

글로벌이코노믹

LS그룹 구자은회장, 글로벌기업 성장 '차별화' 역설

구자은 LS 미래혁신단장이, 경기도 안양 LS타워에서 ‘2021 LS 애자일 데모 데이(Agile Demo Day)’에 참여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애자일 게임의 문제를 출제하고 있다. [사진=㈜LS]이미지 확대보기
구자은 LS 미래혁신단장이, 경기도 안양 LS타워에서 ‘2021 LS 애자일 데모 데이(Agile Demo Day)’에 참여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애자일 게임의 문제를 출제하고 있다. [사진=㈜LS]
구자은 LS그룹 회장은 '2021 LS 애자일 데모 데이' 행사에 참석해 ‘디지털 전환(DT)의 주요 성과를 공유’ 했다.

LS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애자일 데모 데이를 개최하고 있다. 지주사 내 미래혁신단과 주요 계열사들이 협업을 통해 도입한 애자일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 한다.

지난 15일 부터 3일 간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의 주제는 'Get Agile Right(애자일을 제대로 하자)'로, 미래혁신단은 ▲애자일 혁신 방향성에 대한 당부를 담았다.
구자은 LS그룹 회장은 안양 LS타워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애자일 게임'에 참여해 애자일 혁신을 주제로 한 문제를 출제하고, 참여 임직원들을 향해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구 회장은 "LS가 더욱 성장하고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기존의 차별화를 넘어 '추가적인 차별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위해 우리는 고객의 고충점, 불만사항을 해결할 수 있어야 하고, 이는 단순한 문제 해결 과정이 아니라 고객에 대한 관찰과 경험을 통해 꾸준히 탐험하고 발견함으로써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애자일 개발 프로세스란 어느 특정 개발 방법론을 가리키는 말은 아니고 "애자일(Agile=좋은것을 빠르고 낭비없게 만드는 것) 개발을 가능하게 해 주는 다양한 방법론 전체를 말한다.


이덕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u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