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밥캣, 8톤 E88모델로 미니 굴착기 R2 시리즈 확장

공유
0

두산밥캣, 8톤 E88모델로 미니 굴착기 R2 시리즈 확장

밥캣 E88 R2시리즈 굴삭기이미지. 사진=두산밥캣이미지 확대보기
밥캣 E88 R2시리즈 굴삭기이미지. 사진=두산밥캣
두산밥캣은 새로운 8t(톤) E88 모델을 출시해 미니 굴착기 R2 시리즈를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외 매체 LECTURA는 관계자에 발언을 인용해 "밥캣 E88은 이전의 M시리즈 모델 E85의 후속 모델로, 컴팩트한 디자인 및 편의성, 높은 굴착 성능으로 안정성 역시 뛰어나다"고 보도했다.
E88은 작업자에게 R2 시리즈 굴착기에서 기대하는 모든 경험을 제공하며, 옵션4 AUX4 보조 유압 틸트 커플링 라인, 표준5 AUX5 유압 커플링 라인 및 더 긴 차대와 같은 새로운 기능과 옵션을 제공한다. 부드러운 조이스틱과 직관적인 5 또는 7인치 디스플레이, 높은 가시성 및 탁월한 이동성 덕분에 부드러운 제어 역시 가능하다.

또한, 유지 보수의 편리함을 위해 커버가 크고 쉽게 열수 있도록 제작되어 모든 서비스 지점에서 편리하게 정비도 가능하다.

밥캣의 입증된 D24 StageV 4기통 엔진은 최대 성능과 신뢰성을 위해 48.5kW(65hp)의 최대 출력을 제공한다. StageV 배기가스 배출 표준을 충족하기 위해 이 엔진은 디젤 산화 촉매(DOC)와 디젤 미립자 필터(DPF)를 사용하며, 최대의 신뢰성, 효율성 및 환경을 보호한다.

2020년 말에 출시된 E60과 같은 이전의 밥캣 R2 시리즈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E88은 "운전자 중심으로 만든다"라는 철학을 이어간다. 넓은 헤드룸과 레그룸을 갖춘 운전석은 E60의 입증된 디자인을 이어갔다. 넓은 문, 독특한 3D 그립, 하부 캐리지의 미끄럼 방지 스텝 덕분에 쉽고 안전한 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전자의 일상 생활이 더 쉬워진다.


최연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yd52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