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만에너지솔루션, STX에 저속 모터 공급 계약체결

공유
0

만에너지솔루션, STX에 저속 모터 공급 계약체결

만에너지솔루션(MAN Energy Solutions)은 STX중공업에서 제조한 만(MAN) B&W 브랜드의 저속 엔진에 기존 선박의 에너지효율등급지수(EEXI·Energy Efficiency Existing Ship Index) 규정 준수 속도를 높이기 위해 3가지 솔루션을 공급키로 STX중공업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현지시간) 외신이 보도했다.

EEXI는 IMO가 선박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도입한 조치이며 선박의 기술적 설계와 관련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선박은 늦어도 2023년 첫 정기검사 전까지 일생에 한 번꼴로 EEXI 승인을 받아야 한다.
만에너지솔루션의 계약 솔루션은 고객 요구사항에 따라 평가 보고서가 포함된 완전한 패키지를 제공하거나 별도의 취소 가능전력제한(OPL)만 제공한다. 이 계약이 즉시 발효되면 협정 초기의 기간은 3년이 될 것이라고 한다.

만에너지솔루션의 토마스 린더 부사장은 "STX중공업과 합의하게 되어 기쁘다. 고객들이 탈탄소화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돕는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STX중공업의 김천동은 "만에너지솔루션은 EEXI 규제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STX중공업은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탈탄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MAN과의 환경규제 대응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TX중공업은 계약조건에 따라 STX중공업과 MAN B&W 브랜드가 제조한 모든 ME 및 MC엔진에 대한 만에너지솔루션의 EEXI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을 재판매한다. STX중공업은 가능한 한 빨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유닛에 OPL 솔루션을 설치할 것이라고 한다.

2023년 1월부터 시행될 IMO 규정 MEPC 335(76)는 이미 취항 중인 선박이 EEXI를 준수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만에너지솔루션은 간단하고 경제적인 OPL을 개발했다. OPL은 기본 엔진에서 생산되는 최대 출력(연료 소비)을 원래 설계 및 인증된 값보다 낮은 값으로 제한함으로써 탄소 배출을 줄인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