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본 이토추 상사, 철강 산업의 탈탄소화 위해 저탄소 철원료 공급망 참여

공유
0

일본 이토추 상사, 철강 산업의 탈탄소화 위해 저탄소 철원료 공급망 참여

일본 이토추 상사가 저탄소 철강 제조 공급망에 참여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이토추 상사가 저탄소 철강 제조 공급망에 참여했다. 사진=로이터
일본의 이토추 상사가 일본 철강 대기업 JFE스틸과 에미레이트스틸 아르칸의 저탄소 철강 생산을 위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6일(현지 시간) 밝혔다.

탄소 중립을 향한 세계적인 추세로서 철강 산업에서 탈탄소화를 실현하는 것이 시급한 문제다. 일본 이토추 상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철강 산업과 협력을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개요는 이토추가 고급 철광석을 공급하고 에미레이트 스틸 아르칸이 고급 철광석을 신재생 에너지로 작동하는 전기로 처리해 철재를 만든다. JEF스틸 및 기타 제철소는 해당 철재를 공급받아 저탄소 철강을 만드는 것으로 저탄소 철강의 공급망을 만드는 작업이다.

이 프로젝트에서 이토추는 고급 철광석의 안전한 조달을 에미레이트 스틸은 철 소재 가공을 JEF 스틸은 철강 생산을 담당한다. 이 세 회사가 협력해 녹색 철강 공급망을 구축하게 된다. 이토추는 이 프로젝트의 목표가 "저탄소 철강을 아시아 지역에 공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이 프로젝트의 세부 시장 타당성 조사와 공급망 구축이 진행되고 있다.

이토추는 이 프로젝트로 2025년부터 철강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