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C, 초등생 자원순환 교육 진행…'ESG 공감대' 확대

공유
0

SKC, 초등생 자원순환 교육 진행…'ESG 공감대' 확대

게임형 분리배출 플랫폼 '마이 그린 플레이스' 활용
SK그룹 행복얼라이언스 및 외부 이해관계자와 협업

SKC 관계자가 27일 경북 울진지역아동센터에서 사회공헌 활동으로 '출동! 분리배출 히어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KC이미지 확대보기
SKC 관계자가 27일 경북 울진지역아동센터에서 사회공헌 활동으로 '출동! 분리배출 히어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KC
SKC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환경교육에 나섰다. 경북 울진 울진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경북 경주와 충남 당진에서 '출동! 분리배출 히어로'를 연이어 진행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교육은 플라스틱 소재 및 분리배출 방법을 학습한 후, '마이 그린 플레이스'를 활용한 조별 미션을 통해 직접 분리배출에 대해 실습해 보는 순서로 구성된다. 교육에 활용될 마이 그린 플레이스는 SKC가 지난 4월 출시한 국내 최초 게임형 분리배출 정보 플랫폼이다.
앱으로 제품 바코드를 찍으면 PET, PE 등 알기 어려웠던 소재에 대한 설명과 재활용 방법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퀴즈를 풀며 재미 있게 분리배출 방법을 익힐 수 있어 교육용 앱으로도 유용하다. 특히 앱을 쓰는 자녀와 부모 간 세대를 넘은 'ESG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도구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27일 첫 교육에 참가한 울진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은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오염 영향을 알아보고 각자 실천할 수 있는 분리배출 방법을 고민했다. 강사로 나선 송희원 SKC 매니저는 "학생들이 폐기물 이슈, 환경 문제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적극 참여해 줬다. '알파세대'들에게 친환경 실천방법을 알려줄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강사진은 SKC 구성원 외에도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로도 채워갈 예정이다.

SKC는 SK그룹의 '행복얼라이언스'와 협력해 올 하반기부터 전국 단위로 자원순환 교육을 확대한다. 내달에는 경북 경주시, 충남 당진시에서도 활동을 이어간다. 이 외에도 다양한 외부 이해관계자와 함께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활용도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SKC 관계자는 "마이 그린 플레이스를 활용한 자원순환 교육을 통해 플랫폼의 사회적 가치를 더욱 높일 것"이라며 "자원순환 교육을 전국 단위로 확장해 나가며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소미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nk254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