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 ‘맑은학교 만들기’ 대상 초등학교 전국 확대 시행

공유
0

한화, ‘맑은학교 만들기’ 대상 초등학교 전국 확대 시행

거제 국산초 등 2차 년도 대상 5개 학교 선정

사진=한화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화그룹
한화는 19일 초등학교 교내 공기질 개선 사업인 ‘맑은학교 만들기’의 2차 년도 대상 5개 학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학교는 서울 신광초, 용인 흥덕초, 청주 수성초, 대구 도남초, 거제 국산초 등 5개 초등학교이다. 지난해 서울 경기지역이었던 모집 지역이 전국으로 확대되면서 작년보다 지원 학교가 2배 이상 늘었다.
‘맑은학교 만들기’는 초등학교 아이들이 학교에서 마음껏 숨쉬며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녹지, 공기정화장치 등을 활용해 교내 공기질을 개선하는 한화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한화는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20일까지 맑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신청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한화는 환경재단과 손잡고 4개 학교(서울 보라매초‧은평초‧상명사대부속초‧광명 충현초)를 선정해 첫해 사업을 진행했다. 총 140개 학급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비롯, 창문형 환기장치, 에어샤워 공기정화장치, 벽면녹화 등을 지원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대응방법, 환경을 지키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친환경 교육도 제공했다.

지난해에 참여한 광명시 충현초등학교의 경우 방진필터 설치 전후 미세먼지 농도 측정 결과, 미세먼지(PM10)와 초미세먼지(PM2.5 이하) 모두 절반 이하로 감소하는 등 모든 학교에서 대기질 개선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2차 년도 사업에서는 모집 대상을 전국 초등학교로 확대했다.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높으면서 관리가 용이한 ‘창문형 환기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고, 출입할 때 실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기 위해 ‘에어클린매트’도 신규로 설치하는 등 현장의 의견을 반영했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제창수 경남 거제 국산초 선생님은 “아이들이 맑은 공기 속에서 건강하게 학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에 대해 아이들이 더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맑은학교 관계자는 “더 많은 아이들이 마음껏 숨쉬며 생활할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화는 지난 10여년간 전국 320개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하는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지난해부터는 시즌2로 리뉴얼하여 초등학교 교내 공기질 개선 사업인 ‘맑은학교 만들기’를 시작했다.


채명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ricm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