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최근 일본에 반도체 연구조직 DSRJ 출범

공유
1

삼성전자, 최근 일본에 반도체 연구조직 DSRJ 출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2020년 7월30일 충남 아산시 삼성전자 온양사업장을 찾아 반도체 패키징 라인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2020년 7월30일 충남 아산시 삼성전자 온양사업장을 찾아 반도체 패키징 라인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최근 일본에 반도체 연구 조직인 디바이스솔루션리서치재팬(DSRJ)을 출범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조직 개편을 통해 일본 내에 산재해 있던 연구개발(R&D) 기능을 한 곳으로 모아 조직을 재편했다.
이는 반도체 연구 강화를 위한 내부 조직 개편의 일환으로, 향후 연구 자원 개발과 연구 기능 간 시너지 강화를 염두에 둔 것으로 풀이된다.

세트를 담당하는 디바이스경험(DX) 부문은 이미 삼성리서치재팬(SRJ)라는 통합 연구 조직이 운영 중이다.

삼성전자는 '초격차 기술' 확보를 위한 R&D 강화에 힘을 싣고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지난 10일 경기도 화성 반도체 연구소를 찾아 신입 박사 연구원들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앞으로 반도체 연구소를 양적, 질적 측면에서 두배로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